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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기술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분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분류

엔진과 모터의 구조에 따라 직렬, 병렬, 동력분기형으로 분류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작동방식

하이브리드 분류에 따라 구분되는 엔진과 모터의 역할 및 동력전달방식

 

순수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의 특징

기계적으로 동일한 동력전달 시스템을 갖는 순수전기차와 수소전기차

 

STOP & GO

STOP & GO는 정차 상황에서 엔진의 시동을 끄고, 발진 시 모터를 이용하여 구동하는 기능

 

회생 제동

회생 제동은 제동이나 내리막기 ㄹ주행 시에 버려지는 제동에너지를 회수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능

 

동력보조

동력보조는 두 개의 동력원이 있는 자동차에서 주 동력원의 작동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보조 동력원을 활용하는 기능

 

자동차 엔진

자동차의 동력을 공급하는 기관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자동차 엔진의 주류는 화석연료를 원료로 사용하는 내연기관

 

내연기관

연료가 가지는 화학에너지를 연소를 통해 열에너지로 변환하고, 열에너지로부터 운동에너지를 생성

 

전동기

전기에너지를 기계적 운동에너지로 변환하는 변환장치로 에너지 변환효율이 고효율이며, 배기가스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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