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보도관련 국토교통부의 입장입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는 수도권 외곽과 서울 도심의 주요 역사(거점 환승역) 간을 빠른 속도로 연결하는 교통수단으로 기존 도시‧광역철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역 간 거리가 길게 계획된 것입니다.
ㅇ 운임 수준과 배차 간격 등도 기존의 대중교통 수단과 차별화된 고속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과 대체 노선의 존재 등을 감안하여, 합리적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 향후 개통 시점 전까지, 실시협약에 따라 민간사업자와 협의를 통해 운임 징수 방식 등은 조정할 수 있음
** (운임 비교) A노선 : 킨텍스~서울역(26.3km, 14분) 3,500원 수준M-Bus : 대화역~서울역(29.1km, 58분) 2,400원
□ 또한, GTX의 대심도 특성을 감안하여 역사 내 수직이동과 관련한 설계는 대용량의 고속 엘리베이터(역별 8대~15대)를 중심으로 반영되어 있으며,
ㅇ 이용객은 역사 출입구에서 승강장까지 3분 이내로 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GTX는 타 도시철도와 환승이 편리한 주요 거점역에 정차하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연계교통 환승시간은 모든 정거장이 2분 이상~3분 미만 수준을 만족(가중평균환산거리 120m 이상~180m 미만, LOS "C" 수준)토록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ㅇ 또한, 환승센터, 환승주차장 설치, 연계버스 노선 조정 등은 개통 전까지 향후 출범 예정인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를 중심으로 소관 지자체 등과 함께 긴밀히 검토‧협의해 나갈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지식 >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북 영천 미래형 첨단복합도시 투자선도지구 지정 발표 국토교통부 (0) | 2019.07.08 |
---|---|
동탄호수공원 -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야경 (0) | 2019.04.09 |
GTX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높은 요금과 교통 접근성 문제 해결해야 [경기도 보도자료] (0) | 2019.03.05 |
화성 국제테마파크 우선협상대상자에 신세계프라퍼티 선정 (0) | 2019.02.28 |
분양가상한제 기본형건축비 2.25% 상승 3월 1일부터 적용 (0) | 2019.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