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서 GTX-A는 안전에 문제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보도참고자료를 내었습니다.
-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운정역에서 차량기지까지의 입출고선 중 교하지구 8단지와 열병합발전소 부지를 통과하는 구간을 주택 및 발전소 건물 하부를 관통하는 것이 아닙니다.
- 또한 해당 구간은 암반층(연암 및 경암)을 통과하므로, 상*하수도, 전력, 통신, 온수관 등 지하 매설물(심도 5m 이내 지표와 가깝게 매설)과는 무관합니다.
- 공사 시 지반침하 및 소음*진동 영향은 극히 미미하고, 특히 열병합발전소 부지는 무진동암파쇄공법을 적용하여 진동 영향이 없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지역난방공사 측과 실시설계부터 긴밀히 협의 하에 진행 중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주민 생활 및 안전에 영향이 없도록 사업시행자가 설계 대로 안전하게 시공하도록 철저히 관리 감독하겠습니다.
- 아울러, 용산구 후암동 등 다른 주거지역 통과 구간도 주민생활 영향이 없고, 향후 재건축 재개발 추진 시에도 저촉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사업시행 과정을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라고 보도참고자료를 내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일단 문제는 없다고 하니 다른 다각적 측면의 문제를 확인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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